기본 정보
"에반 올마이티"는 2007년 미국 코미디 영화이며 2003년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의 단독 효과입니다. 톰 샤이덱이 감독한 이 영화는 스티브 카렐, 모건 프리먼, 로렌 그레이엄, 조니 시몬스 및 존 굿맨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브루스 올마이티"가 신의 능력을 부여받은 사람에게 초점을 맞춘 반면, "에반 올마이티"는 성서 속 노아의 방주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줄거리 요약 이 영화는 가족을 버펄로에서 버지니아 주 교외로 이주시키는 최근 태그가 붙은 솔로 에반 백스터(스티브 카렐)를 따릅니다. 에반의 정치적 키워드인 "세상을 바꿔라"는 그가 신(모건 프리먼)을 만났을 때 시험대에 오릅니다. 신은 에반에게 나타나고 성서 속 노아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하는 방주를 세우는 힘든 일을 그에게 줍니다. 에반은 원래 말수가 적고 회의적이지만, 기적적인 징후를 보기 시작하면서 그의 이야기를 받아들입니다. 에반이 방주를 세우기 시작하면서, 그는 동료들, 이웃들, 그리고 정말로 자신의 가족들로부터 스포츠와 불신에 직면합니다. 그의 외모도 변하기 시작하는데, 긴 수염과 고대의 가면이 그를 노아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에반의 땀을 막는 데 기득권을 가진 척 롱(존 굿맨) 하원의원의 도전과 추가적인 압력에도 불구하고, 에반은 신의 명령을 따르려고 고집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제방의 실패로 인한 거대한 홍수를 보고, 에반의 경고와 추정상 그의 환상적인 몸짓을 확인합니다. 방주는 결국 사람들과 생명체들을 그 길로 구하며, 에반의 믿음과 결단력이 입증됩니다. 주제와 파견 "에반 올마이티"는 믿음, 복종, 그리고 환경 관리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영화는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로 비논리적으로 보일 때, 신의 인도에 귀를 기울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또한 부패 문제와 홍수가 비윤리적인 건설 관행의 결과이기 때문에 지형에 대한 인간 행동의 영향에 대해서도 언급합니다. 상품과 시각적 상품 "에반 올마이티"의 상품은 시각적 상품의 중요한 사용과 대규모 방주의 건설로 유명합니다. 영화는 약 1억 7천5백만 달러로 보고된 상당한 예산을 가지고 있어서, 지금까지 만들어진 것들 중 가장 소중한 딱지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인더스트리얼 라이트 & 매직이 이끄는 시각적 상품 소대는 영화의 절정에서 중심이었던 수많은 야수의 견고성과 홍수의 연속성을 만들었습니다. 출연진과 공연 그의 뿌리째 뽑히는 장소들로 유명한 스티브 카렐은 에반 백스터의 캐릭터에 유머와 진정성을 혼합시켰습니다. 모건 프리먼은 신으로서의 그의 역할을 반복하면서 차분하고 권위적인 존재감을 제공했습니다. 로렌 그레이엄은 에반의 친하지만 원래는 의심스러운 여성인 조안 백스터를 연기했습니다. 존 굿맨(John Goodman)은 부정적인 롱(Long) 하원의원을 평소 교수진과 함께 묘사하여 서사에 압력을 가했습니다. 이벤트와 임팩트 "에반 올마이티(Evan Olympic)"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노아의 방주
창자 티그리스와 유프라테스가 모인 메소포타미아의 고대 땅에는 노아라는 이름의 정의로운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여자와 세 아들, 그리고 그들의 여자들과 함께 사는 겸손한 농장주였습니다. 노아는 세상이 부패와 나쁜 것으로 가득 차 있던 시기에 변함없는 믿음과 성실함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주변 사람들은 의로움을 외면했고, 그들의 마음은 악의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의 사악함을 반영하는 행동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노아가 석양 아래서 자신의 들판을 바라볼 때, 그는 공중에 예기치 못한 고요함을 느꼈습니다. 고양이 울음소리가 그쳤고, 실제로 바람이 숨을 참기 위해 울렸습니다. 이 심오한 침묵 속에서 온화하고 명령적인 목소리가 그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바로 그의 영혼 속에서 울려 퍼지는 것은 하나님의 목소리였습니다. "노아"라고 불리는 목소리, 땅은 나쁜 것으로 가득 차 있고, 나는 모든 사람에게 종말을 고치기로 결심했습니다. 땅은 그들의 사악함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자신을 편백나무로 만든 방주로 만들고, 그 안에 집을 짓고, 바깥과 밖에 피치로 덮으세요. 내가 땅에 홍수를 가져와 우물 아래의 모든 생명을 파괴하고, 생명의 숨결을 가진 모든 생물을 파괴할 것입니다. 이 땅의 모든 것이 부패할 것이지만, 나는 여러분과 언약을 맺겠습니다." 노아가 가진 마음은 변함없었지만, 그의 믿음은 충성스러웠습니다. 그는 자신이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선택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당황했지만, 그의 가족은 노아의 지혜와 믿음을 믿었습니다. 방주의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밤낮으로, 노아가 나무를 자르고, 널빤지를 만들고, 거대한 그릇을 조립하면서, 생명력 없이 일했습니다. 그 방주는 길이가 300 큐빗, 너비가 50 큐빗, 높이가 30 큐빗이며, 발코니가 세 개 있고, 쪽에 문이 있어야 했습니다. 그들이 열심히 일할 때, 땅 사람들이 그들을 가차게 조롱했습니다." 건조한 땅에 배를 세우는 것을 보세요! 그가 정신을 잃었나요? 그들은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노아가 그의 믿음은 흔들리지 않고, 그를 계속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마침내 방주는 완전한 상태로 서 있었고, 거대한 촌스러운 구조물이 하늘을 등지고 솟아 있었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노아에게 모든 살아있는 짐승들 중 남자다운 짐승과 여자다운 짐승 두 마리를 홍수 동안 살려두라고 지시했습니다. 일곱 마리의 청초한 동물과 고양이 울음소리, 그리고 한 쌍의 병든 동물들을 데려가야 했습니다. 그 일은 해결할 수 없는 것처럼 들렸지만, 노아는 하나님의 섭리를 믿었습니다. 기적적으로, 지구 구석구석에서 온 생물들이 도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투석기를 타고 와서 보이지 않는 손에 이끌려 질서 있게 방주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노아의 가족은 각 짐승들에게 장소가 있고 감시를 받는다고 확신시켰습니다. 앞으로 닥칠 불확실한 날들 동안 그들을 지탱하기 위해 작은 식량과 물이 저장되었습니다. 마지막 생물들이 방주 안으로 들어가자, 하나님은 노아와 그의 가족에게 배에 타라고 명령했습니다. 하늘이 어두워지고, 우람한 그림자들이 모여들어 웰킨을 덮었습니다.
역사적 사실
성경의 창세기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인류 역사상 가장 지속적이고 흥미로운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종교적인 의미와 예술적인 거짓말쟁이, 그리고 정말로 과학적인 호기심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그것의 문자적이고 예술적인 환경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고대 근동 전통, 고고학적인 발견, 그리고 성경의 더 넓은 이야기를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첫 번째 대홍수 이야기는 성경에만 있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것은 특히 근동 지역의 수많은 고대 사회 신화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모티브입니다. 기원전 2100년경의 고대 메소포타미아 교과서인 길가메시 서사시는 노아의 방주와 매우 유사한 대홍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서사시에서 우트나피쉬팀이라는 인물은 인류를 파괴할 운명에 처한 홍수의 신들로부터 조언을 받습니다. 그는 자신과 가족, 다채로운 생물 종을 구하기 위해 큰 배를 만들라고 지시받습니다. 이러한 유사점은 성서의 홍수 이야기가 초기 메소포타미아 신화에 의해 전해졌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야기와 생각의 문화 간 전달은 무역, 전쟁, 이주를 통해 사회가 상호 작용했던 고대 세계에서 일반적이었습니다. 노아의 방주에 대한 설명은 창세기 6-9장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성경에 따르면 노아는 부패와 폭력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의로운 사람이었습니다. 인류의 사악함에 불만을 품은 하나님은 밀물로 땅을 닦기로 결심했지만 노아의 순발력으로 인해 노아와 그의 가족을 구하기로 선택했습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방주를 방주의 울타리로 만드는 방법(길이 300 입방피트, 너비 50 입방피트, 높이 30 입방피트), 사용할 수 있는 장식물(편백나무와 투구), 모든 종류의 짐승 두 마리를 모아야 하는 필요성(깨끗한 짐승과 고양이 울음소리 일곱 마리, 병든 짐승 한 마리)에 대해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습니다. 노아의 순종과 이후의 홍수는 방주를 통해 생명을 보존하는 데 기반을 두었습니다. 고고학자들과 지질학자들은 이러한 고대 이야기들에 영감을 주었을지도 모르는 문자 그대로의 홍수 사건의 가능성을 탐구했습니다. 일부 명제들은 기원전 5600년경 보스포루스 해협의 침입과 유사하게, 지중해가 흑해에 잠기게 했고, 잠재적으로 홍수 전설들에게 영감을 주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게다가, 메소포타미아의 고대 백내장의 지질학적 증명은 대규모 홍수 사건이 나이가 들면서 사라졌다는 책임을 뒷받침합니다. 여전히, 이러한 사건들은 성경에 묘사된 세계적인 재앙이라기보다는 국지적인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다채로운 사회와 설득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노아의 방주에 대한 이야기는 초현대적인 상상력을 매혹시켜 방주의 잔해를 찾는 다방면의 분파로 이어졌습니다. 튀르키예의 아라라트 산은 전통적으로 성경의 설명에 근거하여 방주의 잠자는 곳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 세기 동안 여러 분파가 아라라트에서 방주의 실체를 찾았다고 주장했지만 어떤 분파도 결정적인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방주에 대한 사냥은 지혜와 종교 사이의 논쟁과 자주 교차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사냥을 성서 역사를 검증하기 위한 사냥으로 여기지만, 다른 사람들은 방주를 허구적인 문자 그대로의 사건이 아닌 상징적인 이야기로 간주하면서 더빙으로 접근합니다.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문자적, 고고학적 고찰을 넘어 상징성과 도덕적 과제가 풍부합니다. 의로움과 경건한 명령에 대한 복종, 파괴 후 갱신의 미봉을 강조합니다. 무지개는 하나님이 노아와 맺은 언약의 표시로서 미봉과 자비의 서약을 상징합니다. 또한 이 이야기는 이 지역에 대한 필멸의 책임을 다루고 있습니다. 동물 종에 대한 노아의 세심한 보존은 생물의 다양성과 보존에 대한 현대 기업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인 생태학적 관리의 초기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고대 근동 전통에 깊은 뿌리를 두고 성경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문화와 종교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면적인 이야기입니다. 신화와 역사, 믿음과 지혜를 연결하고 종교적이고 시간적인 측면에서 허용되는 영감과 자극을 계속합니다.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허구적 사건으로 보든 도덕적 우화로 보든 고대 전통의 한 조각으로 보든 세상의 불안에 직면하여 의미와 이해를 위한 인간의 영원한 사냥에 대한 중요한 증거로 남아 있습니다.